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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구조

Vector (벡터)

- STL 컨테이너의 대표적인 자료구조

- 벡터는 배열과 비슷하지만, 요소 갯수에 따라서 벡터 내부적으로 크기를 늘려준다. (유사 동적 배열)

 

장점

- 배열 처럼 연속된 메모리 공간에 할당이 되므로 [ ] 인덱스 접근이 가능하다.

- 벡터의 크기(공간)이 남아있다면 추가, 삭제가 빠르다.

 

단점

- 벡터에 할당된 크기보다 요소의 갯수가 많을 때 내부적으로 늘어난 크기만큼 메모리를 다시 할당하고

  기존 벡터의 요소들의 이동 작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추가, 삭제가 느리다.

 

사용 Tip

- 벡터를 사용할 때 reserve(int _n) 함수를 이용하여 크기를 여유롭게 할당하고 추가, 삭제를 하면

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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